그래픽스 기술
[유체 시뮬레이션] 3d연기 Down=> Up Sampling으로 성능향상 기법
doyyy_0
2025. 3. 6. 16:47
3d연기를 계산할 때, 여러 쉐이더를 거쳐서 계산이 되는데, Projection부분을 Down sampling하고 그 후 upSampling해서 해상도를 조절하여 속도를 향상시키고 결과는 Up해상도에서 진행된 것처럼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순서는 Volticity =>DownSampling=> sourcing => Projection => UpSampling => Advection 순서입니다.
DownSampling상태에서 Sourcing과 Projection단계를 진행하고 그 차이만큼 UpSampling에 다시 갱신해주는 방식입니다.
이 그림을 보고 강의 예제 코드를 다시 살펴보면 이해하기 수월할 것입니다.
강의 출처 : 홍정모 그래픽스 새싹코스 Part4 (3d연기 시뮬레이션 2/2)
https://www.honglab.ai/cour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