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팅 쉐이더로 계산할 때 픽셀에 노이즈가 끼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그래픽스 파이프라인을 거치면 한 픽셀에 정확히 어떤 값을 계산해서 넣을지가 결정이 되지만, 컴퓨팅 쉐이더는 스레드단위로 픽셀을 계산하기 때문에 어떤 값이 들어갈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예를들어 그래픽스 디버거로 확인해 봤을 때, 다음과 같은 깨짐 현상이 발생합니다.
실제로 이렇게 가만히 있는게 아니라 정확히 덮히기도 하고 다시 깨지기도 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선 고급 자료구조를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니면 일반적인 그래픽스 파이프라인을 거치고 blendset을 설정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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